리터럴 상수만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는 없다 . 뭔가 정보를 담고 수정할수 있는 어떤 공간이 필요하다.
즉 변수가 필요하다 , 변수는 이름 그대로 변할수 있는 공간을 말하며 , 여기에는 무엇이든 저장할 수 있다.
변수들은 단순히 정보를 저장할 떄 사용되는 컴퓨터의 기억 장치의 한 부분을 가져다가 적당한 이름을 붙여 사용하는 것이다.
리터럴 상수와는 달리 , 변수들은 프로그램 내에서 여러 방법을 통해 변경되고 사용되기 때문에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이름을 지어준다.
자료형:
변수는 여러가지 자료형의 값을 담을 수 있다 . 가장 간다한 자료형의 예는 앞에서 이야기한 숫자형와 문자열이다.
추후에 클래스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자료형을 만드는 법 또한 정리할 것이다.
객체 :
파이썬에서 사용되는 모든것은 객체(Object)다. "그것"이라고 표현하는 대신 , "그 객체"라고 말하자.